맥딜리버리는 맥도날드 배달 서비스를 지칭하는 단어로, 매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편히 시켜 먹을 수 있다는 편리성 때문에 외출이 귀찮거나 몸이 불편해 외출이 힘들 때 등 갖가지 사유로 많이 애용되고 있다.
하지만 맥딜리버리를 제약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최소금액 이상으로 주문을 해야지만 배달이 되기 때문인데, 이를 만족하지 않을 경우 전화로 주문하든 앱으로 주문하든 상관없이 배달이 안된다.
[1] 맥딜리버리 최소금액 및 메뉴 주문 가능 시간
맥딜리버리 서비스는 지역에 따라 금액이 차이가 날 수 있지만, 보통 최소 주문 금액제도에 따라 10,000원 이상 주문 시에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뉴는 배달이 어려운 일부를 제외하고, 맥도날드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제품이 배달된다.
단, 맥딜리버리 서비스 메뉴의 가격은 매장 가격과 다를 수 있는데, 매장에서 진행되는 할인 및 행사 내용은 적용되지 않으며 평균 매장보다는 가격이 높은편이다.
맥런치 세트 메뉴는 매일 오전 10시 30 분부터 오후 2시까지 맥도날드 매장에서만 제공되며, 맥딜리버리를 이용해 주문할 수는 없다. 현재, 맥딜리버리 서비스에는 매장과 마찬가지로 별도로 적용되는 타사 할인 또는 멤버십 카드가 없다.
맥딜리버리는 일부 매장을 제외하고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아침메뉴와 일반 메뉴로 구분해 주문할 수 있는 시간은 정해져 있다.
아침메뉴의 경우 AM 03:50~ AM 10:20분까지 주문이 가능한데, 마지막 주문을 받는 시간은 AM 10:20분까지 이다. 일반메뉴는 AM 10:20~ AM 03:50분까지 주문이 가능하며 마지막 주문시간은 AM 03:50분 이다.
다만, 재료부족 등 매장상황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개별 연락하에 주문이 변경 또는 취소 될 수 있다. 또한 기상 악화시 배달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 배달이 중단, 제한, 지연 될 수 있고, 일부 시간대에 제품 품질 유지를 위해 기계청소를 실시함에 따라 특정 메뉴가 생산이 되지 않을 수 있다.
[2] 맥딜리버리 주문 시 알아둘 점
주문사항을 변경하고 싶거나 취소를 원하시는 경우, 1600-5252로 연락해 가능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제품이 이미 만들어졌거나, 이미 배송중인 경우 변경 또는 취소가 제한될 수 있기 때문이다.
89,000원 이상 대량으로 주문하는 경우 매장 상황을 파악한 후 맥딜리버리 콜센터에서 확인전화를 준다. 확인 전화가 콜센터로 부터 와야 주문이 되고 접수가 완료된다. 주문예약은 제품을 받기 원하는 일정의 2시간 전부터 7일 전까지 가능하다.
결제 시 현금영수증을 선택하면 제품을 받을 때 함께 받을 수 있다. 맥딜리버리 배달 시간은 주문량 및 매장 상황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르며, 주문을 할 때 배달 가능한 예상 시간을 미리 안내해 주고 있다.
배달 주문 시에도 해피밀 토이 선택이 가능하지만, 매장 상황에 따라 다른 토이로 대체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