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저널

경남 하동 짚라인 가격 및 할인기준


맨날 돌아오는 주말!!


영화 보는 것도 이제 지겹고, 매번 똑같은 생활패턴으로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면 경남 하동 짚라인 타러 GO!! GO!!


금오산 정상 해발 849m에서 최고 시속 120km/h로 내려오는 짚라인을 타고 있노라면, 일하면서 쌓였던 스트레스는 날아가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달되는 스릴은 짜릿함을 전달해 요즘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1] 경남 하동 짚라인 가격


짚라인 이용은 미리 예약을 해도 되지만, 현장에 도착해 발권해도 상관없다.


단, 짚라인 특성상 많은 인원을 한꺼번에 수용할 수 없는만큼 미리 예약을 통해 예매를 하지 않을 경우 탑승하지 못할 수도 있다.


예약을 한 경우라면 예약정보로 시설이용권을 발급 받은 후 장비를 지급 받고, 승합차로 짚라인을 탈 수 있는 장소로 이동하게 된다.




장비를 지급 받을 때 안전을 위해 체중 측정을 하게 되는데, 이 때문에 간혹 당황스러워 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요금은 나이에 따라 달라지는데, 평일 및 주말, 공휴일에 따라서도 금액이 다르다.


평일이 주말과 공휴일에 비해 5,000원 가량 저렴하며, 성인은 평일 기준 탑승요금이 40,000원이고 주말과 공휴일은 45,000원의 요금이 적용된다.



[2] 경남 하동 짚라인 할인기준


하동군민과 장애인, 유공자 분들은 기준을 만족할 시 요금이 할인된다.


단, 기준을 만족하더라도 주민등록증 또는 장애인등록증, 국가유공자 등을 통해 이를 입증하지 못할 경우 할인을 받을 수 없으므로 미리 신분증을 챙기는 것이 좋다.


하동군민 중 장애인과 국가유공자 분들은 추가할인을 받을 수 있다.



20명 이상 단체 이용고객은 미리 055-884-7715번으로 연락해 관련 사항을 체크하는 것이 좋다.


단체 이용고객도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할인율은 평균 5,000원 수준이다.


예약없이 현장 방문의 경우 예약손님을 우선 하므로, 한정된 좌석으로 인해 이용이 제한될 수 있어 단체 이용고객들은 예약이 필수다.



[3] 예약취소에 따른 환불규정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하면 예약 정보가 휴대폰으로 전송되는데, 예약 번호는 지우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좋다.


무통장 입금시 예약한 사람과 입금자가 동일해야 하며, 탑승자가 다른 경우라면 사전에 연락을 해야 불이익이 없다.


현장에서 이용권 발권시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으므로, 신분증은 챙겨가는 것이 좋다.



개인 사정에 따라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탑승일 기준 취소날짜에 따라 환불요금이 달라진다.


탑승일 기준 5일전에는 100% 요금이 환불되지만, 2일전~당일까지는 취소하더라도 환불을 받을 수 없다.


환불은 근무일 기준 1~3일 이내에 처리된다.



[4] 경남 하동 짚라인 탑승기준


경남 하동 짚라인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레포츠 이지만, 기준이 없는 것은 아니다.


체험 가능한 신장은 130cm이상, 체중 35kg~110kg 이하로, 이를 만족하지 못할 경우 이용이 제한된다.


또한 짚라인을 타기전 술을 마신 경우나 임산부 및 척추질환자 등은 안전을 위해 이용을 할 수 없다.



휴대폰이나 지갑, 카메라 등 개인물품은 분실 시 책임을 지지 않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낙하중에는 절대 와이어나 트롤리에 손대지 말아야 하며, 타워 아래로 어떠한 물건도 던지면 안된다.


매표 후 짚와이어 탑승지(금오산 정상) 도착 후라도 탑승지의 기상 악화로 인해 탑승이 불가 할 수 있으며, 그로인한 미 탑승자는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