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저널

페북 활동중 끄기 설정 누구나 쉽게 따라하기


페북을 하다보면 활동중이라는 표시로 인해 메시지를 바로 보내지 못할 경우, 오해를 불러 일으킬 수도 있고 시도때도 울리는 알림 때문에 곤욕을 치르기도 한다.


이경우 활동중 끄기 기능을 이용해 이를 해결할 수 있는데, 경로만 알고 있다면 누구나 1분 내외의 시간만 투자하면 설정이 가능하다는 사실!!



페북 활동중 끄기 1단계. '페북 메신저' 아이콘 클릭


페북 활동중 끄기 기능은 내가 페이스북을 언제 접속했고, 언제 나갔는지를 누군가가 아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다. 활동 상태는 친구 및 연락처에 추가된 사람에게 내가 페이스북 또는 메신저를 사용 중이거나 최근에 사용했다는 것을 보여주는 보여준다.




활동상태 기능을 비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먼저 페이스북을 모바일에서 실행한 후 '페이스북 메신저' 아이콘을 클릭해 줘야 한다. 페북 메신저는 메인화면 오른쪽 상단 번개모양 아이콘으로 표시돼 있다.



페북 활동중 끄기 2단계. 프로필 선택


페이스북 메신저 화면으로 이동하면 최근 메시지 및 친구 목록 등의 정보가 표시돼 있다. 페북 활동 중 끄기 기능 실행을 위해 이 중 본인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 준다.


프로필 사진은 보통 메인화면 왼쪽 상단 '채팅' 문구 옆에 위치해 있다.



페북 활동중 끄기 3단계. '활동상태' 카테고리 선택


프로필 화면은 계정 및 페이지, 기본설정 등의 카테고리로 구분해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활동상태'는 프로필 카테고리 하위항목에 위치해 있는데, 문구를 찾았다면 이를 클릭해 준다.



설정을 변경하지 않았다면, '활동상태' 아래에 '사용 중'이라고 표시돼 있다.



페북 활동중 끄기 4단계. '활동상태' 비활성화


활동상태를 비활성화 하지 않으면 현재 활동상태와 최근 활동기록이 다른사람에게 노출된다. 때문에 타인이 활동상태만을 보고 메시지를 무분별하게 보내거나, 원치 않는 이에게 나의 정보가 보여지는 것이 꺼려진다면 활동중 끄기 기능 활성화가 답!!


기본적으로 활동상태는 켜져 있는데, 단추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비활성화가 진행된다.



페북 활동중 끄기 5단계. '해제' 선택


활동상태 해제를 위해 단추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팝업창이 나타나는데, '해제'를 누르면 활동중 끄기 설정 단계가 모두 완료된다.



해당 기능을 해제하면 타인이 내 활동상태를 확인할 수 없다는 장점도 있지만, 친구 및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의 현재 또는 최근활동 기록을 확인할 수도 없다. 활동상태는 동일한 경로와 방법으로 언제든 활성화 해 다시 사용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