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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저널

kt&g 릴 스테이션 영업시간 및 무상 보상기준


KT&G 릴 제품을 사용하다 고장이 나면 공식 AS센터를 이용해 수리와 교환을 받을 수 있다.


AS센터는 크게 릴 공식 서비스센터와 릴 스테이션, 찾아가는 서비스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서비스 범위에는 차이가 있다.



[1] kt&g 릴 스테이션 영업시간


kt&g 릴 스테이션에서는 사용이력 점검과 교환 서비스를 주로 제공한다. 교환은 현장에서 확인되는 제조사과실 고장에 한해 이뤄지며, 수리는 보통 불가능하다.


릴 스테이션의 영업시간은 월요일~금요일 기준 10시부터 18시까지인데, 토요일은 오픈시간은 동일하지만 보통 14시까지만 영업을 한다.



점심시간은 14시~15시이고, 매시간 10분의 휴식시간이 있으므로, 이 시간은 피해서 방문하는 것이 좋다. 일요일 및 공휴일은 휴무이다.


교환이 아닌 수리를 원하는 경우라면 릴 공식 서비스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릴 공식 서비스센터의 영업시간은 월요일~토요일 기준 오전 9시부터 18시까지다.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이 따로 없어 영업시간 내 언제든 방문하면 되는데, 일요일 및 공휴일은 보통 영업을 하지 않는다.




[2] kt&g 릴 스테이션 무상 보상기준


kt&g 릴 제품을 이용하다 고장이 났을 때 모든 경우에 대해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품질보증기간을 만족해야 하며 제품 자체적으로 이상이 있을 경우에만 무료 서비스가 제공된다.



KT&G 릴 제품의 품질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2개월로, 구입일이 확인되지 않는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날부터 품질 보증기간을 계산, 이경우 제품 제조일로부터 15개월을 보증기간으로 간주한다.


기존에 AS교환을 받은 이력이 있다면 보증기간은 기존 제품 보증 잔여기간과 6개월 중 긴 기간이 적용된다.



단, 품질보증기간만 만족한다고 해서 모두 무상 교환 및 수리를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보증기간 내 제조사 과실 고장일 경우에만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 사용자 과실로 인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돈을 지불하고 교환 및 수리를 받아야 할 수도 있다.



고객 과실로는 분실 및 낙하, 의도적 파손, 침수, 분해, 개조 및 안내방법 외 기기청소 등이 모두 해당된다. 침수는 과다한 용액청소와 우천 시 기기노출, 화장실 등 다습한 환경 노출이 포함되며, 분해는 캡과 스틱포켓, 액상 카트리지 외에 내부 부품을 해체하는 일련의 행동이다.



또한 배터리 수명 초과 사용은 보증기간과 무관하게 대상에서 제외된다. 릴 1.0/Plus+/mini/HYBRID는 일20개비 1년 사용을 보장하며, 보증기간을 만족하더라도 7천 3백회 사용 시 무상교환과 수리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릴 vapor은 1년간 1일 전용 카트리지 1개 사용을 보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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